GPC64.DLL 만들기

개발 환경

다각형 연산 도구 General Polygon Clipper : version 2.32, 2014

컴파일에 사용한 wrapper는 VB.NET wrapperTadej Basa

컴파일러 : Visual Studio 2019

Visual Studio Project 속성 설정하기

fscanf와 같은 함수는 보안에 문제가 있다는 경고를 띄운다. 이를 없애기 위해서 _CRT_SECURE_NO_WARNINGS를 ‘전처리기’에 추가하였다. 자세한 설명은 아래에 있다.

gpc.c가 그냥 C언어로 되어 있기에 “미리 컴파일된 헤더”를 사용하지 않았다. 그래서 아래와 같이 설정하였다. “pch.h”를 삭제한다.


Preprocessor – GPC64_EXPORTS

gpc.h에 #define을 정리하다

전처리기(preprocessor)에 “GPC64_EXPORTS”를 안 하면, error c2491 가 발생한다. 주의해야 한다.

Preprocessor : _CRT_SECURE_NO_WARNINGS

fscanf 와 같은 함수들이 보안 관련 경고를 발생시킨다. 이를 방지하고자 이 옵션을 걸었다.

참고 : Remove secure warnings

미리 컴파일된 헤더 Precompiled Header

이전에 개발된 gpc(gpc.c, gpc.h)가 현재 개발 환경에 맞지 않아서, 미리 컴파일된 헤더는 사용하지 않았다. 사용하면 에러가 많이 뜬다.

컴파일하는 과정에서 생겼던 오류와 검색 내용들

DLL 만들기 32비트/64비트

기존의 vbwrapper.sln을 이용했더니, 아무리 설정을 바꾸어도 에러가 발생하였다. 새로 DLL 프로젝트를 만든 다음, gpc.h와 gpc.c를 추가하고 위와 같이 컴파일 옵션을 설정하니, 제대로 만들어졌다.

프로젝트 설정 화면(pdf)


교훈

때로는 새로 시작하는 것이 나을 때가 있다. 오래된 비주얼 스튜디오 파일을 쓰기보다 새로 만들어서 쓰자.